추동 밤은 맛있어. 밤 따며 놀았던 도시숲 어린이 생태학교 7강

대전충남생명의숲
2025-10-29
조회수 265

지난 10월 25일에는 도시숲 어린이 생태학교 7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계속 주말마다 비가와서 생태학교 진행에 어려움이 참 많았었는데요.
오랜만에 비가 없는 맑은 하늘을 바라보며 생태학교를 진행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습니다.ㅎㅎㅎ

이날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밤도 줍고, 먹기도 하고, 가을잎 탁본도 떠보고 가을을 만끽할 준비를 했는데요.
밤이 생각보다 많아서 아이들이 더 신나했어요. 105개 주워간 친구, 작년에 많이 주워서 이번엔 50개만 주워간다던 친구ㅋㅋ
그랬지만 밤이 보이면 자동으로 손이 나가는 건 생존본능인가요? 줍기본능인가요?

가을하늘도 예쁘고 오랜만에 만나는 체험장의 나무들도 예뻐서 하늘거울놀이도 했는데요.
해본친구도 있지만, 안해본 친구들도 있어서 너~~무 재밌다며 다음달에 또 하기로 했답니다.

나뭇잎탁본뜨기는 예전에 많이 해봐서 안한다고 하더니.... 막상 다른친구들하는거 보니 망치두드리기가 너무 부러웠나봅니다.
큰형님들 안한다고 하더니 스트레스 풀린다며 숲이 떠나가라 고무망치를 두들겼어요.
스트레스가 풀렸다니! 그것만으로도 만족입니다~

지금이 뱀이 제일 공격이 세지는 시기라고해요. 겨울잠을 자기 전 충분한 먹이섭취가 필요해서 그렇다고하는데요.
하산하는 길에 우리 친구들 뱀, 뱀은 뱀인데 다른동물한테 습격을 당해 죽은 뱀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유혈목이.....😮
사실 체험장에 풀이 많이 자라서 혹시 풀숲에 놀때 뱀이 나올까바 걱정했더니 우리단체 서진호위원님께서 체험장과 체험장 주변을 깨~끗하게 이발? 제초해주셨어요. 덕분에 더욱더 안전하게 놀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다들 산에 갈때 뱀조심하기로 약속~
어느덧 다음달은 올해 생태학교 마지막 프로그램입니다. 금새 한해가 간 것 같아요.
마지막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프로그램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달에 만나요~

87cfd2a55a446.jpg


7499814bf5e38.jpg

cf79c72398924.jpg

e8f5206a36976.jpg

b0efa22a8cee9.jpg

d8630800c8b98.jpg

e879566ad61d1.jpg

ce5560d42ccb7.jpg

cf5935635cf32.jpg

f6320db49f823.jpg

f6b82aee5f7bb.jpg

1a10d71c948b9.jpg

7a2c8fcfe6679.jpg

9fd24e6cdd998.jpg

7294d67131c30.jpg

b224ddb098180.jpg

0f16e94b2b7b1.jpg

c06673eefbbf9.jpg

cf7c9a921f2ad.jpg

18047ae0e4ef1.jpg

cfdfd633a1953.jpg

ac865e4227cdc.jpg

055d128c2083d.jpg

81b7c222e5dc9.jpg

f09e9dc7f1cc1.jpg

a3e79c28c126e.jpg

f97173838f45b.jpg

9ae9b576d7768.jpg

c0d757a16a08a.jpg

68ff9955b8589.jpg


2f4bf09788091.jpg

777ef1f27eb9f.jpg

25664e517f217.jpg

9d899a1ef972a.jpg

36bff43bc681f.png


905d9ff00f852.png


0 0